• TIME
  • HOME - 동아리소개
동아리분류 어학분과
동아리명 TIME
설립년도 1978년
현회장 김주영
연락처 010-7510-6460
동방위치 제 1학생회관 3층
회원수 109
홈페이지 https://www.facebook.com/groups/390010471028074/
동아리소개
1. 연혁
-1978년 11월 TIME지를 공부하던  study group을 통하여 국민윤리 교육학과 이상휘 교수님과 현재 경제학과 교수님이신 박태식 교수님을 선임하여 동아리 조직에 들어갔다.
-1979년 3월 최초로 공개 모집하여 소정의 필기시험과 면접을 거쳐 학년별 회원을 모집하여 25명의 회원을 선발하였으며 현재 28기에 이르고 있다.
-1979년 4월 이후 4주간 강독에 자체 훈련을 실시한 후 전대인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공개강독을 8시부터 8시50분까지 실시한 이후 지금까지 하고 있다.

2. 목적과 취지
- 세계적인 시사주간지인 TIME 강독을 통해 회원들의 영어 실력 향상과 교양 및 회원 상호간의 건전한 친교를 도모하여 전북대학교와 나아가서는 국가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건실한 민주시민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활동 및 행사
1)  동아리 전문성
 동아리 활동은 공식적으로는 크게 대내적인 활동인 “공개강독"과 대외적인 활동인 “리허설"으로 구분한다.
 공개강독이란, 세계적인 시사주간지인 TIME지를 통하여 전대인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주의 칼럼을 무료 강독하는 것이다.
 리허설이란, 공개강독을 위한 TIME반 자체 study로서 칼럼에 대한 기본적인 해석과 충분한 자료수집을 통한 배경분석으로 칼럼에 대한 완벽한 이해를 도모하며 더 나아가 그 칼럼에 대한 필자의 시각을 알아보고 우리의 입장에서 재해석하고 토론하는 study이다.
 리허설과 공개강독은 개강 첫 주,  종강하는 주, 시험기간 1주일 전부터 시험기간까지를 제외하고 연중 계속된다. 리허설시간은  방학 중에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이며, 학기 중에는,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이다.
그와 더불어 자체적인 영어회화, 기초문법, 토익 STUDY를 하고 있다.

2)  동아리 정기모임
매년 5월과 11월에 정기총회를 열어 회장단을  선출한다.

3)  동아리 주요행사
1월 : 타임 선후배만남-졸업생 회원들과 재학생 회원들과의 만남을 주선하는 자리
2월 : 졸업식-후배들에게 아낌없는 사랑을 주셨던 선배님들의 졸업을 축하
3월 : 신입생 모집&OT-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하고 OT를 합니다.
     신입생 엠티-매 년 산장으로 엠티를 갑니다.
     신입생 걸음마 학습- 정회원인 선배회원이 준회원인 신입회원들에게 아침8시부터 50분 동안 걸음마학습을 합니다.
5월 : 정기총회-지난 반년간의 TIME을 돌아보며 새로운 회장, 부회장을 투표로 뽑으며 타임 회칙, 회원정리, 회계정리 등을 합니다.
     어학분과 체육대회-TIME과 그 외 어학분과들과의 매년 정기적인 체육대회
7월 : 지리산엠티-매 년 7월 중순 경 지리산으로 3박4일 엠티를 갑니다. 지리산 종주 후 마지막 날은 계곡에서의 휴식을 즐기는 TIME의 큰 행사.
8월 : 신입생 비공개 모집-1학기 모집과는 다르게 비공개 모집을 하게 됩니다.
11월 : 타임가요제-재학생들이 준비한 장기자랑 등을 졸업생 회원들과 같이 즐기는 TIME의 큰 행사 중 하나입니다.
      이와 동시에 정기총회를 하게 되어 새로운 회장&부회장을 뽑게 됩니다.
12월 : 종강엠티-재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매 년 장소가 바뀌며, 재학생들끼리 웃고 즐길 수 있는 한 해 마지막 행사 엠티입니다.

4)  동아리 연대 활동
* 7월 중순 전북내 연합 TIME 반( 원광대, 군산대, 우석대, 전주대 ) 연사교류 및 체육대회
* 전국에 있는 TIME반 연사교류

TIME의 모든 재학생 회원들은 1학년 동안 타임지를 공부하여 2학년 1학기부터 예비연사라는 일종의 시험을 거쳐 통과하면 정회원이 된 후, TIME의 주요한 목적인 리허설 연사를 하게 됩니다.
리허설은 매주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매일 TIME지의 한 칼럼을 정하여 서로 토론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신입생 모집기간에는 우리 동아리에서 어떻게 공부를 하는지에 알리기 위해 공개강독을 합니다.

활동사진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