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강회
  • HOME - 동아리소개
동아리분류 체육분과
동아리명 유강회
설립년도 2000년
현회장 장희원
연락처 010-3824-2032
동방위치 미정
회원수 1
동아리소개
 1998년 3월 동아리 명 유강회로 동아리를 창설하였다.
김주화 교수님의 권유로 전북대 유도부와 전북대학생 중 유도에 뜻이 있는 학우들이 모여 결성하였다. 2년 동안 꾸준한 활동을 하였고 2000년 3월 중앙동아리로써 가치를 평가받아 정식 인준 되었다.
 창단기, 1기~10기까지 활동까지 공연과 승단심사 명패식을 행했으며 타 대학과 친선경기 매해 말에 있는 유도대회에 적극적인 참여를 하여 4회 연속 단체전 우승을 기록했다. 개인전 역시 뛰어난 기량으로 각 체급마다 금,은,동을 휩쓸기도 하였다. 따로 사범을 두지 않고 실전파인 유도선수들과의 운동을 통해 뛰어난 기량을 달성할 수 있었다.
활동 및 행사
 매주 월, 화, 수, 목요일에 전북대 사범대 유도장에서 정기연습을 하고 있다.
연초에는 신입생 환영회와 더불어 YB vs OB들이 서로 유도 실력을 확인하고 평가 받는다. 평가전이 끝난 후 신입생들과 회식 자리를 갖으며 연중 행사 중 가장 출석율이 높은 행사이기도 하다. 중간고사가 지난 시점에 MT를 간다. 이때 기장을 뽑으며 신입생 자체선출이 기본 방침이다. 5월 달에 있는 대동제에 있을 공연을 신입생을 제외한 재학생들이 준비하여 유강회의 기상을 떨친다.
 여름 방중에는 합숙훈련에 들어간다. 모든 기간 훈련 내용은 회의로써 결정된다. 이러한 훈련을 겪은 부원들은 끈끈한 우정과 신뢰가 형성되 다음해 유강회를 이끌어가는 주체가 된다. 방학이 끝난 뒤 동인제와 학술제 때 있을 공연을 준비하기 위해 신입생과 재학생이 같이 훈련을 하며 시연을 마친 뒤 정리회의를 한다. 유강회의 신입부원들은 공개시연을 보고 가입하는 경우가 많다.
 11월쯤에 있는 도내 유도대회를 준비하여 이때쯤에는 동아리 내에 소수정예만 남아 가장 경쟁력 있는 기간이다. 대회이전에 승단심사가 있으며 대회가 끝난뒤에는 회장 선출과 명패식이 있다. 전회장이 새로 선출 된 회장에게 새로 선출된 회장 이름이 새겨진 검은띠를 수여 하므로써 회장을 인계한다.

활동사진
TOP
TOP